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회재) 토당청소년수련관은 내년 1월 20일까지 2025년 자치기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 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문화예술공연단 △문화예술서포터즈 △스포츠서포터즈 등 총 4개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수련관의 핵심 참여 기구로, 청소년들이 문화예술 및 스포츠 관련 시설과 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안하며,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에 참여한다.
문화예술공연단은 고양특례시를 대표하는 청소년 퍼포먼스 공연팀으로, 대내외 축제와 행사에서 공연을 펼치며 협업을 통해 다양한 퍼포먼스 프로젝트를 진행, 문화예술 분야에서의 창의적 활동을 지원하는 조직이다.
문화예술서포터즈는 청년과 청소년들이 함께 청소년어울림마당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에 대한 기획과 운영을 지원하며 행사 구성과 세부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팀워크와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포츠서포터즈는 청년들이 주도하여 농구대회, 풋살대회 등 스포츠 행사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스포츠를 통해 협동심과 리더십을 배우며, 청소년들에게 건강하고 활기찬 여가생활을 장려하는 역할을 맡는다.
분야별 모집 기간은 2025년 1월 20일까지이며,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토당청소년수련관 누리집(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토당청소년수련관의 관장은 “2025년 새롭게 시작되는 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주도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협력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또한“이번 자치기구 모집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더 넓은 세상과 소통하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