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어린이 교통안전 함께 지켜 나가요”

- 2일 나성초 인근서 공공기관 합동 캠페인 -

가 -가 +

김정화
기사입력 2021-03-02 [15:55]

 

▲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과 함께 2일 나성초등학교 앞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 최우선 교통문화 정착과 신설 초등학교 및 유치원 통학로 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유관 공공기관이 합동으로 진행했다.

 

이날 김태오 시 건설교통국장을 비롯해 최교진 교육감, 녹색어머니회장 등 관계 기관 주요 인사들은 통학로 안전점검 및 교통안전 지도를 실시하는 한편, 학생들에게 교통안전 홍보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에 앞서 시는 나성초와 나성유치원 주변 통학로를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지정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함께 표지판, 방호울타리 등 안전시설물 설치를 완료했다.

 

오는 7월에는 무인교통단속카메라를 설치해 더욱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태오 건설교통국장은 “어린이보호구역은 물론 어린이가 많이 다니는 학원가나 공원 등에도 교통안전시설을 강화해 어린이 교통안전 사각지대가 없는 세종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라 손소독제 사용,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참여 인원을 간소화해 진행됐다.

김정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도뉴스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