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생태공원 ‘친환경 건강 황톳길’ 조성

가 -가 +

김정화
기사입력 2020-11-27 [17:07]

▲ 선형공원 황톳길     ©김포시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시민들에게 공적기반시설의 사회적 가치를 통해 건강한 기운과 여가를 즐길 수있는 특색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2020 경기 선형공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맨발걷기 건강 황톳길’을 조성했다.

 

이번에 조성된 건강 황톳길은 경화된 황토가 아닌 질 좋은 습식황토를 활용해 시멘트를 섞지 않고 자연 친화적으로 만든 길로써 길이 300m, 폭 1.5m로 일반경화 황토와는 다르게 탄성력과 흡수성이 뛰어나 가볍게 맨발로 걷기에 좋다.

 

한강 제방 수림 내 위치해 녹음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공원 이용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생태공원 ‘건강황톳길’은 모과나무·노각나무·개쉬땅나무 등 7종과 금낭화·원추리· 꽃무릇 등 초화 30종을 추가로 함께 식재해 봄이 되면 개화하는 야생초화의매력에 빠질 수 있는 환상의 힐링 명소로 조성했다.

 

또한 편의시설인 친환경 세족장과 생태공원에서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함께 설치했다.

 

유재령 공원관리과장은 “생태공원 건강 황톳길에서 코로나19로 지친 몸과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힐링의 장소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생태공원에 조성된 황토길은 맨발걷기 습식 건강 황토길로 시설의 이용특성과 보호를 위해 2월 말 개장할 예정이며, 아울러 제방수림길 잔여구간(황토길∼커뮤니티가든~제촌 유수지 L=1.2km)도 초화와 관목이 어우러지는 수림산책길을 조성할 수 있도록 예산을 확보해 내년 봄 조성할 계획이다.

김정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도뉴스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