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농어업특별위원회 청년여성분과위, 여성농 현장 의견 청취

-29일(목) 오후 2시 경남농업기술원, 지역 여성농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가 -가 +

김정화
기사입력 2020-10-29 [17:39]

 

경상남도 농어업특별위원회 청년여성분과(분과위원장 김의성)가 29일(목) 오후 2시, 경남농업기술원에서〈여성농에게 묻다!〉를 주제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간담회에서는 농어업특별위원회 청년여성분과 위원들과 옥은숙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장, 이종엽 여성특별보좌관을 비롯해 18개 시군 여성농업인, 관계 공무원 등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김의성 청년여성분과위원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정책간담회는 경남의 여성농업인 관련 주요 정책 설명 및 지역 여성농업인으로서 느끼는 농업농촌의 애로사항 청취와 그 대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현장에 종사하는 여성농업인들의 참석으로 여성농업인의 실태와 농업농촌의 인프라 부족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으며, 경남 농정 시책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김의성 위원장은 “여성농업인의 역할 증대에 따른 현장의 다양한 수요를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의 관심과 행정의 협조를 부탁드린다”면서, “현장 여성농업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 세밀한 정책으로 농촌 여성들의 행복한 삶터와 일터가 구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정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도뉴스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