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7월은 재산세(주택1기분, 건축물분) 납부의 달

가 -가 +

홍가영
기사입력 2020-07-03 [14:32]

▲ 평택시, 7월은 재산세(주택1기분, 건축물분) 납부의 달  © 평택시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0년 7월 정기분(주택1기분 및 건축물분) 재산세 244,398건에 494억 9천만원을 부과·고지했다고 밝혔다.

 

재산세는 과세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주택 및 건축물의 소유자에게 부과된다. 고지서는 이달 10일부터 우편으로 발송되며, 전자고지 신청자는 전자우편 또는 모바일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7월에는 건축물분 재산세와 주택1기분(50%) 재산세가 부과되며, 9월에는 토지분 재산세와 주택2기분(나머지 50%)이 부과된다. 단, 주택분 재산세 과세액(본세 기준)이 10만원 이하인 경우 7월에 한꺼번에 부과된다

 

납부방법은 전국의 모든 은행·우체국에서 직접 납부하거나 평택시ARS(1899-0076)으로 신용카드 납부, 가상계좌, 위택스, 인터넷지로 등 다양한 납부편의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계좌이체 시 입금은행으로 ‘지방세입’을 선택하고 계좌번호에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면 이체수수료 없이 재산세를 납부할 수 있는 방법이 추가됐다.

 

특히 이번 재산세 고지서는 활자를 크게 하고 과세대상, 세액, 가상계좌 등 주요내용을 납세고지서 중앙에 배치해 쉽게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고연령층 납세자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시 관계자는 “재산세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복지증진을 위해 사용되는 소중한 재원인 만큼 시민들이 바쁜 일상에서 자칫 납부기한을 넘겨 3% 가산금의 불이익을 받지 않고 납부기한인 7월 31일 안에 납부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홍가영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도뉴스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