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반장 1958', ‘그가 돌아왔다! 형사 박영한’ 이제훈부터 최불암까지! 강렬하고 화끈한 1차 티저 공개

가 -가 +

김정화
기사입력 2024-02-21 [10:20]

 

‘수사반장 1958’ 전설의 형사들이 출격한다.

 

오는 4월 19일(금) 첫 방송되는 MBC 새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기획 장재훈, 홍석우/연출 김성훈/극본 김영신/크리에이터 박재범/제작 ㈜바른손스튜디오)측은 21일, 청년 박영한(이제훈 분)의 강렬하고 화끈한 수사를 예고하는 1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새로운 전설이 될 이제훈의 열연을 비롯해 레전드 ‘박 반장’ 최불암의 압도적 존재감이 기대감에 불을 지핀다.

 

‘수사반장 1958’은 한국형 수사물의 역사를 쓴 ‘수사반장’ 프리퀄로, 박영한 형사가 서울에 부임한 1958년을 배경으로 시작된다. 야만의 시대, 소도둑 검거 전문 박영한 형사가 개성 넘치는 동료 3인방과 한 팀으로 뭉쳐 부패 권력의 비상식을 상식으로 깨부수며 민중을 위한 형사로 거듭나는 이야기가 다이내믹하게 그려질 전망. 아날로그 수사의 낭만과 유쾌함이 살아있는 레트로 범죄수사극이 젊은 세대에게는 색다른 카타르시스를, ‘박 반장’의 활약상을 추억하는 세대에게는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높인다.

 

레전드 국민 드라마의 귀환을 위해 히트 메이커들이 의기투합했다. 영화 ‘공조’ ‘창궐’ 등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인 김성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꼰대인턴’ ‘검은태양’을 기획한 MBC 드라마 IP 개발팀이 발굴해 낸 신예 김영신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여기에 드라마 ‘김과장’ ‘열혈사제’ ‘빈센조’ 등을 집필한 박재범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완성도를 책임진다.

 

뜨거운 기대 속에 공개된 1차 티저 영상은 ‘그가 돌아왔다’는 문구와 함께 노년의 박영한(최불암 분)으로 포문을 연다. 특히 ‘수사반장’ 시그니처 음악은 기대 심리를 더욱 자극한다. 이어 박영한의 호기로운 청년 시절로 돌아간다. 능청스럽고 자신만만한 미소, 범인을 잡으러 나서는 위풍당당한 발걸음에서 범상치 않은 박영한의 젊은 시절을 짐작게 한다. 야만의 시절, 불도저처럼 범인들을 쓸어버리는 형사 박영한의 맨주먹 액션이 심박수를 고조시킨다. 정의감과 분노로 일렁이는 박영한 형사의 “반드시 잡는다”라는 선전포고는 진짜 형사들의 휴먼수사극을 더욱 기대케 한다. 여기에 패기 넘치는 종남서 형사들의 아우라에 이어진 박영한 형사의“이 세상에 못 잡을 놈은 없다”라는 내레이션은 환상과 환장을 오가는 ‘갓’벽한 팀플레이에 대한 기대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이제훈은 전설의 박 반장 ‘박영한’의 청년 시절을 연기한다. 인과응보를 절대 신봉하는 난공불락의 촌놈 형사인 그는 인간의 존엄성을 짓밟는 현실에 분노하며 악전고투를 벌이는 인물. 누구보다 인간적이지만 쇠뿔 같은 단단함을 지닌 형사 박영한의 감정을 세밀하게 그리며 극을 이끌 이제훈의 활약에 기대가 쏠린다. 이동휘는 잘못 걸리면 끝장나는 종남경찰서 ‘미친개’ 김상순으로 분한다. 근성과 독기뿐인 ‘마이웨이’ 형사로, 부정부패로 얼룩진 현실에 지쳐갈 때쯤 별종 형사 박영한을 만나 인생의 전환점을 맞는다.

 

 

연기파 신예 최우성이 맡은 ‘조경환’은 남다른 괴력을 가진 에이스 쌀집 청년이자, 훗날 종남경찰서 ‘불곰팔뚝’으로 활약하는 인물. 주목받는 배우 윤현수는 명수사관이 꿈인 고스펙의 엘리트이자, 훗날 종남경찰서 제갈량이 되는 ‘서호정’으로 힘을 더한다. ‘수사반장’의 상징과도 같은 국민배우 최불암의 특별출연은 놓쳐서는 안 될 관전 포인트다.

 

1차 티저 영상이 공개되자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전설 최불암 등판, 너무 기대돼”, “이제훈 맨주먹 액션 빨리 보고 싶다”, “이제훈 형사 캐릭터가 찰떡이야”, “이제훈, 이동휘 콤비 벌써부터 웃음 폭발”, “소품까지 디테일한 시대극이라니, 제대로다”, “이런 드라마 기다렸어. 도파민 터지는 수사 기대 중” “종남서 형사들의 광기 케미스트리 기대”등의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한편, MBC 새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은 오는 4월 19일(금) 밤 9시 50분 첫 방송된다. (끝)

 

#사진제공= MBC ‘수사반장 1958’ 1차 티저 영상 캡처

김정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도뉴스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