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교육지원청, 지역교육지원청 교육과장 협의회 열어

마을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지원청 지원 방안 논의

가 -가 +

김정화
기사입력 2022-07-15 [17:20]

 

양구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학)은 15일(금), 17개 교육지원청 교육과장과 춘천·원주·강릉 학생지원센터장을 대상으로 협의회를 열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마을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지원청 지원방안’이라는 주제로 양구교육지원청 임흥수 교육과장이 주제발표를 하고, 각 지역의 사례를 공유하며 교육지원청의 지원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를 이어갔다.

 

임흥수 교육과장은 △양구 마을교육 이야기 △배꼬미 마을교육 성장 이야기 △교육지원청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발표하고, 특히 지역교재 ‘배꼬미 마을교재’ 개발 과정과 마을선생님들과 연계한 학교에서의 교재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교육지원청의 지원방안으로는 △교사가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교육과정 공간과 시수 확보 △교사들의 교육과정 문해력 확보를 위한 역량 강화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적·물적 네트워크 형성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한편, 이번 연수에는 도교육청 구재승 교육과정과장이 참석하여 ‘2022 강원진학지원센터 대입 진학지원 하반기 운영 계획’에 대해 소개하고, 2023년부터 새롭게 추진되는 진학전문 지원관 운영에 대해서 안내했다.

 

양구교육지원청 임흥수 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자기가 사는 지역에 대해 배우고 지역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자랄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일”이라며, “지역 교육과정 개발에 힘쓰는 교사들의 노력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의 기능과 역할이 강화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김정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도뉴스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