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함께하는 정책 간담회’ 열어

관내 초등학교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활발한 토론의 장 마련

가 -가 +

김정화
기사입력 2022-06-30 [16:08]

 

 

양구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학)은 30일(목)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소속 학생들과 함께 ‘교육장과 함께하는 정책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정책 간담회는 △자율·협력·민주적 학생자치회 운영 활성화, △학생자치회 네트워크 강화, △학생 교육정책 참여, △학생자치회 의견 수렴 등을 목적으로 마련했다.

 

1부에서는 강동원 교사(양구 임당초)의 특강으로 참여 학생들과 함께 △학생자치회 활동방법, △양구교육을 위한 정책 제안의 순서로 진행하고,

 

2부에서는 교육장과 함께하는 정책 간담회로 △학생들이 제안한 정책 소개, △교육장과 함께 방법 찾아보기 등으로 활발한 토론의 장을 이어갔다.

 

정책간담회에 참여한 진서연 학생(양구초 6학년)은 “교육장님과 직접 만나 우리들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어서 많이 설레고 신기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구교육지원청 이재학 교육장은 “교육의 주체로 당당하게 존중받아야 마땅한 학생들의 교육정책 참여 기회는 매우 중요하다”며, “학생들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고 양구교육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관내 중학교와 고등학교 학생자치회 대상 ‘교육장과 함께하는 정책 간담회’는 오는 7월 7일(목)에 열릴 예정이다.

김정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도뉴스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