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양양군 농업기술센터, 청사 새 단장 탈바꿈

1993년부터 사용되어 온 농업기술센터 청사, 말끔하게 리모델링

가 -가 +

김정화
기사입력 2021-10-14 [12:38]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농업기술센터 청사를 새롭게 단장했다.

 

양양군농업기술센터는 1993년 7월 준공되어 오랫동안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하는 최일선 민원소통의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왔으나, 오랜 세월을 거치면서 청사 외벽 드라이비트 균열과 떨어짐 현상의 발생과, 특히 천정 석면텍스는 직원들과 방문 민원인들의 건강에도 좋지 않아 개선이 시급한 상태였다.

 

이에 따라 농촌지도기반조성사업 공모를 통해 확보한 균형발전특별회계 국비 5억원과 군비 5억원, 총 10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5월 리모델링에 들어가 이달 초 공사를 완료하고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모델링으로 청사 외벽에는 복합판넬을 설치하고 천정석면텍스도 교체하는 한편, 농업인단체실과 회의실 설치, 영상장비시스템 구축, 복도, 화장실 등도 개선되어 방문하는 군민들의 편의를 더 높일 수 있게 됐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농업기술센터의 새 단장과 함께 전 직원들의 마음가짐도 새로이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우리군 실정에 맞는 새로운 농업 고소득 대체작물을 육성하는 한편 스마트농업 육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정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도뉴스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