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시,‘2021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 기업 모집

가 -가 +

변창수
기사입력 2021-01-28 [11:11]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오는 2월 8일까지 ‘2021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청년에게 지역 특성에 맞는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발굴·제공해 청년 취업을 확대하고 청년 유입을 지원해 지역 활력을 제고하는, 지자체 주도의 지역 일자리 사업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참여 기업은 총 40개사다. ▲‘고양청년 좋은 일자리 플러스 사업’에서 10개사 ▲‘고양청년 뉴딜지원사업’에서 30개사 등 2개 부문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고양청년 좋은 일자리 플러스 사업’은 청년의 지역정착을 위해 직접 일자리를 제공하는 부문으로, 청년 취업자의 근로계약을 2년간 지원한다.

 

반면 올해 신설된 ‘고양청년 뉴딜지원사업’은 지역 포스트코로나 대응형으로 비대면·디지털 분야의 기업이나 직무가 해당되며 근로계약을 10개월간 지원하는 부문이다.

 

지원 자격은 사업기간 동안 고양시에 사업자등록 주소지를 둔 관내 기업이다. 사업장의 특성과 기존 근로자들과의 형평성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해 참여기업을 최종 결정하지만, 5인 이상 고용보험 가입 사업장 혹은 월 급여 200만 원 이상인 기업을 우선 선발한다.

 

신청은 고양시청 청년담당관 청년지원팀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월 8일 18시까지다.

 

2021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참여 기업 모집과 관련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열린시정-고시·공고를 참조하거나 고양시 청년담당관(☎031-8075-2725)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 관계자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통해 고양시 청년들에게는 양질의 지역 일자리를 발굴, 제공하고 기업에는 인건비를 지원해 청년 고용을 장려함으로써, 기업-청년의 따뜻한 상생을 도모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기회가 마련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는 이번 참여 기업 모집 및 선정이 마무리되면 곧이어,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각 기업에 근무할 ‘2021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참여자 모집을 진행할 계획이다.

 

변창수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도뉴스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