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 저전119안전센터 안심콜 서비스 홍보 나서

가 -가 +

박민국
기사입력 2020-03-24 [11:15]

  

 

 

순천소방서 저전119안전센터는 만성질환자, 재난취약계층 등 응급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한 ‘119안심콜 서비스’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119안심콜 서비스란 정보등록 후 119로 신고하면 사전 등록된 신고자의(환자)의 병력과 위치를 파악해 신속한 출동이 이루어지며 보호자에게는 문자메시지(SMS)로 환자의 응급상황 발생 사실과 이송병원 정보가 자동으로 전송되는 서비스 이다.

 

가입방법은 안심콜 홈페이지(http://u119.nema.go.kr)접속하여 본인, 또는 대리인 인증 후 가입 등록이 가능하며, 도움이 필요한 시민은 가까운 소방서로 문의하면 소방서에서 대리등록도 가능하다.

 

 

저전119안전센터장은 “119안심콜은 환자, 장애인, 독거노인 등 뿐만 아니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신속한 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해 귀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만큼, 시민들이 119안심콜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대시민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저전센터 구급팀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건강에 취약한 노인들을 위한 119안심콜을 대리등록 및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 등 찾아가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순천소방서 저전119안전센터 소방사 신여령

 

 
박민국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도뉴스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