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 유방암·갑상선암 건강강좌 실시

가 -가 +

김정화
기사입력 2019-10-15 [15:15]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15일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의료품앗e’사업의 일환인‘남양주나눔병원과 함께하는 유방암·갑상선암 건강강좌’를 실시하였다.

 

매년 10월은 유방건강에 대한 지식을 향상시키고 유방암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핑크리본 캠페인’활동을 진행하는 달이다. 이에 남양주풍양보건소와 남양주나눔병원은 유방암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이달의 ‘의료품앗e’건강강좌 주제를 유방암과 갑상선암으로 선정하였다.

 

이날 실시한 건강강좌에서는 유방암·갑상선암의 종류, 증상, 치료법, 예방법에 대한 내용을 주민들에게 전달하였으며, 강의가 끝난 후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평소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좌에 참여한 이○○ 주민은 “지인이 유방암이라는 소식을 듣고, 최근 유방암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는데, 건강강좌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신청하였다. 여성들에게 유방암, 갑상선암이 높은 비율로 발병하는 만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고,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야겠다”라고 말했다.

 

한편,‘의료품앗e’사업은 지역주민의건강증진을 위해 의료기관의 재능기부를 받아 건강강좌를 운영하는 사업으로 8월 소아과·산부인과 강좌에 이어 9월에는 한의학 건강강좌를 운영하였으며, 연말까지 다양한 건강관련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김정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도뉴스닷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