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장항2동,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건강나눔 행사 추진

- 어르신 대상 한방치료침 및 인지강화 프로그램 진행

가 -가 +

김정화
기사입력 2019-10-15 [12:24]

 

고양시 장항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일산호수요양병원은 지난 14일 호수마을 3단지 경로당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건강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 2017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건강나눔 협약’을 체결 후 올해로 3년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40명 이상의 어르신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행사를 끝마쳤다.

 

이번 행사에서 일산호수요양병원은 전문의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세심하게 파악한 후 한방침 서비스를 진행하고, 시니어 인지건강학교에서는 율동, 노래를 통해 몸을 움직이고 도구를 사용해 손의 운동을 강화하는 등의 인지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해 어르신들이 보다 더 건강하고 활력 있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병원 측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유지에 조금이나마 기여를 했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의료복지에 관심을 기울여 더 나은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고병문 위원장은 “본 행사가 지속될수록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아져가는 것을 보면서 장항2동의 지역사회 복지네트워크 형성의 본보기가 될 수 있는 행사로 자리 잡게 되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도뉴스닷컴. All rights reserved.